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산부인과는 여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71년 이래 총 5개 병원 3200병상의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림대학교 의료원에서,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1년 10월 29일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을 개원하였습니다.
동탄성심병원 산부인과는 산과 및 부인과 각 분야의 전문 의료진 및 최첨단 의료 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며, 타 진료과와의 유기적 협진을 통해 최적화된 진료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특히 저희 산부인과는 야간에도 전문의가 분만에 관여함으로써, 산모와 태아의 안전한 분만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산모와 태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진료시스템

고객의 프라이버시 존중을 위해 각 진료실마다 내진실을 따로 두었으며, 조용한 환경에서 산부인과 진료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산모분들께 필요한 모든 검사(태아 정밀 초음파 및 입체 초음파, 양수 검사, 제대혈 검사 등)가 가능하며, 24시간 인터넷 예약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또 분만 진통으로 내원하시는 산모분들의 경우, 응급실에서의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분만실로 바로 입원하실 수 있도록 간소화된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초음파 장비

산모 및 태아의 안녕 평가(산부인과 정밀 초음파, 태아심장 정밀 초음파)를 위하여 최첨단 입체 초음파 장비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최신 기기를 이용하여 태아의 구조적인 선천성 기형을 평가하고, 자궁경부 길이 측정을 통한 조산 위험 산모(조기 진통, 자궁경부 무력증 등)를 선별합니다.

고위험 산모를 위한 특수 병동

집중 관찰이 필요한 고위험 산모들(고령, 쌍태임신, 당뇨, 조기진통 등)을 위하여 병동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과 전문 간호사들이 24시간 산모와 태아 상태를 평가하며, 응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24시간 전문의 당직 호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병실에는 산모 및 태아 상태를 모니터할 수 있는 최첨단 기기들이 구비되어 있으며, 산모의 편의를 위한 냉장고, TV, 샤워 시설 등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24시간 당직 전문의가 분만에 관여

야간 분만 시에도 당직 전문의가 직접 분만에 참여하여, 산모 및 태아의 안전한 분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응급 제왕 절개술, 산과적 출혈 등 응급 상황에 전문의가 신속하게 대처함으로써, 산모 및 태아의 위험을 최소화하겠습니다.

닫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