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학과김미영 교수 사진

김미영

진료과 : 가정의학과 홈페이지

전문진료분야 : 비만, 금연, 피로, 평생건강관리

이메일 : doctorkmy@hallym.ac.kr


(주간) 진료시간표 (2021-05-17 ~ 2021-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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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진 진료시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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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 및 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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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1990)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 석사 (1994)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 박사 (1999)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 인턴 (1990 - 1991)
서울아산병원 가정의학과 전공의 (1991 - 1994)
Department of Family Medicien University of Iowa 연수 (2007 - 2008)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전임의 (1994)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연구강사 (1995)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1996 - 2012)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건강증진센터장 (2012 - 2014, 2019 - 현재)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가정의학 교수 (2012 - 현재)

가입학회 및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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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가정의학회 교육위원
한국의학교육학회
WONCA(Global Family Doctor)
STFM(Society of Teachers of Family Medicine)

국내학회지 발표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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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병원 입원 노인 환자들의 입원 직전 다약제 복용 실태와 시사점. 노인병. 2012.

Correlation between Frailty Level and Adverse Health-related Outcomes of Community-Dwelling Elderly, One Year Retrospective Study. 가정의학회지. 2011.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한 체계적 금연 교육과 금연 성공률. 가정의학회지. 2009.

국제학회지 발표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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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al differences in depression-related stigma in late-life: a comparison between the USA, Russia, and South Korea. International Psychogeriatrics. 2012.

Late-life depressive symptoms: an international study. Family Practice. 2012.

저서/저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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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의 평생건강관리(공저,95)
가정의학(공저,97)
어떻게 논문을 읽을 것인가?(공저,97)
삶의 질 측정의 이론과 실제(공저,99)
정상임신, 산전 진찰, 산욕기(제1저자, 01)
흉통클리닉을 방문한 환자의 원인질환과 증상 비교(공저, 01)
가정의학(임상편)(제1저자, 02)
Preceptor 교육: 소개와 준비(제2저자, 02)
우울증(제1저자, 02)
XI. 정신사회 질환. 제1장 우울증(제1저자, 03)
제 14장 청소년 건강관리(제1저자, 03)
근거에 바탕을 둔 대체의학: 천식과 알레르기(제1저자, 03)
산전진찰(제1저자, 03)
부분층 피부화상치료에 있어서의 인공합성재료와 항생제 연고 도포와의 유용성 비교(공저, 03)
청소년 건강관리(제1저자, 04)
연수교육 요구도 조사(제1저자, 05)
의과대학 학생의 셈틀이용적응검사에 대한 수용성, 태도 및 그 결과가 능력모수에 미치는 영향(공저, 05)
가정의학 학생강의(제1저자, 06)
서울시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집단뇨검사의 단백뇨와 혈뇨(공저, 06)
/The prevalence of hematuria and proteinuria in school children in Seoul
입원했던 환자의 퇴원 후 흡연율 변화(공저, 06)
/The difference of smoking rates before and after hospital admission
Is the pass/fail system applicable to a medical school in Korea?(제1+교신저자, 07)
인후편도염(제1저자, 07)
청소년건강관리(제1저자, 07)
가정의학과 전공의 지원결정 동기와 시기(공저, 07)

기본 진료수행 지침. 2010.
의사실기 시험과 일차 진료를 위한 진단학. 2010.
국제진료 임상증례토의. 2011.
기본의학교육 학습성과 - 진료역량 중심.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