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부위장관 클리닉

식도는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을 위로 이동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식도에 이상이 생기면 식도 내의 이물감, 음식물을 삼키는데 곤란한 느낌, 가슴의 통증, 신물이 넘어오거나 음식물의 역류, 구취,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역류성 식도염, 식도궤양, 식도운동장애, 식도암 등이 있습니다.

위는 소화기능에 매우 중요하며, 음식물을 소장으로 보내기 전에 일시적으로 저장하면서 기계적으로 뒤섞어 반유동적인 혼합물을 만들어 소화를 돕게 됩니다. 최근 식생활이 서구화되고는 있지만 아직도 우리 음식은 맵고 짠 음식이 많고, 위 내에 기생하는 병원균인 H. pylori균의 감염율이 선진국에 비하여 높아 위염, 위궤양 등의 발병율이 높고 위암이 우리나라 악성 종양의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흔한 위장증상으로 소화불량, 복부 포만감, 속쓰림 등이 있지만, 흉통, 체중감소, 식욕부진, 구취, 구역 및 구토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위궤양, 위염, 십이지장궤양, 위암 등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센터에서는 내시경적 점막절제술과 점막하 절제술을 이용하여 조기 위암 및 용종, 점막하 종양을 내시경 수술하고 있으며, 내시경으로 제거가 힘든 경우 최소 침습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소화기외과와 진료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대한 빠른 치료가 이루어 지도록 있습니다. 그리고 상부소화관 출혈(위와 십이지장 궤양, 정맥류 출혈 등)이 있으면 즉시 응급내시경을 시행하여 지혈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말기암 환자를 위해 스텐트 삽입 및 내시경 위루술을 통해 삶의 질을 유지시켜 주는 시술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닫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