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질환 클리닉

간은 무게가 1,000 ~ 1,500g으로 우리 몸 속에서 가장 큰 장기로 우상복부의 횡경막 바로 아래 위치하며, 우리가 섭취한 음식의 소화 산물을 대사하고 저장하며, 약물이나 호르몬 분해 및 해독 작용을 담당하는 중요한 장기 입니다. 간은 저장력 및 재생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간질환이 있어도 큰 증상을 모르고 지내다가 늦게 증상을 자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피로가 쉽게 온다.”, “우상복부 통증이 있다.”, “소변 색이 진하다.”, “식욕이 없고 소화가 잘 안된다.”, “손발이 자주 붓는다.”, “술이나 담배 맛이 없다.”, “모든 일에 의욕이 없어진다.” 등의 증상이 있다면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는 전 인구의 약 5% 정도가 B형 간염 바이러스 보유자로 알려져 있으며, B형 및 C형 간염 바이러스 간염에 더하여 술을 관련된 간경변증과 간암 등 만성 간질환 환자가 많아 가장 관심있는 의학 분야 중 하나입니다. 이들 간질환은 치료와 함께 체계적인 진단과 관리가 요구됩니다.

본 클리닉에서는 복부초음파검사, 복부 CT 검사, MRI, 혈관조영술 등의 영상 진단과 함께 다양한 방법의 검사를 시행하여 간암의 빠른 진단과 수술에 중점을 두는 한편 수술적 절제가 어려운 환자에서 간동맥 색전술, 고주파 치료법, 경피적 에탄올 주입술, 간이식 수술 등 간암에 대한 다양한 치료법을 단독 또는 병합하여 시행하여 최대한의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닫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