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생리 검사실

단순히 심전도 검사에서부터 심혈관계의 전기생리학적 또는 혈역학적 변화/반응에 대한 비침습적 검사를 시행한다.

심전도, 24시간 활동 심전도 (홀터 검사) 및 원격심전도 감시

심전도는 심장 질환이 의심될 때 가장 기본적인 검사이다. 검사 당시의 환자의 상태에 따른 심장의 전기생리학적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협심증, 심근경색증, 부정맥등의 진단과 급사 가능성 평가에 기본이 된다. 일반 심전도가 검사 바로 당시만을 반영하기에 증상이 있을 때의 심장의 전기생리학적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홀터 및 원격심전도 감시를 시행하게 된다. 이것을 통해 변이형 협심증이나 부정맥등을 진단할 수 있다.

기립경사각 검사

실신의 원인을 찾기 위한 일환으로 60-70도 침대를 세우고, 혈압 및 심박동수의 변화를 관찰하며, 또한 약물로 자극을 주면서 기립성 저혈압이나 미주신경성 실신에 의한 실신등의 확인한다.

운동부하 검사

허혈성 심질환의 진단 및 위험도 평가, 협심증 환자에서 심근 허혈을 유발하는 운동 강도 평가등을 위해 시행하는 검사로 답차(treadmill) 위에서 정해진 단계적 운동 강도를 부가하면서 심전도 및 혈압등의 변화를 확인한다.

24시간 활동 혈압

고혈압의 진단이나 치료중 혈압의 조절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시행하는 검사로 하루동안 상완에 혈압계를 부착하여 20분 간격으로 혈압을 측정하는 검사이다.

닫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