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시술

고압산소치료(Hyperbiarc Oxygen Therapy : HBOT)란?

대기압보다 높은 2기압 이상의 압력이 가해진 고압산소치료기(챔버) 안에서 호흡을 통해 고농도의 산소로 호흡하는 치료로 평소 산소를 운반하는 혈색소(헤모글로빈)가 아닌 혈장과 체액의 산소량을 증가시켜 산소부족과 관련된 질환을 개선시키는 치료입니다.

치료원리

고압산소치료기(챔버)는 어떤 액체에 가해지는 압력이 높아질수록 기체가 액체에 녹는 양이 증가한다는 물리학의 '헨리의 법칙'에 따라 만들어진 것으로 챔버 내부에서 대기압보다 높은 환경을 만들어 혈액 속의 산소포화도를 높이는 것이 기본 원리입니다.

치료효과

우리 몸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 단위인 세포는 적절한 산소 공급이 이루어져야만 제 기능을 다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속에서 산소는 혈액 속의 헤모글로빈과 결합하여 이동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통해 해당 부위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는 것이 가장 필요합니다. 만약 산소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해당 부위의 세포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되는데, 자연적으로 해당 부위가 기능을 잃게 됩니다.

고압산소치료는 헤모글로빈과 결합하지 않고도 혈액 속에 산소 분자를 100% 녹아들게 함으로써 가장 끝부분까지 산소를 전달하고, 해당 부위의 세포들이 정상적으로 생존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닫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