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 클리닉

가성 내사시

그림과 같이 콧등이 낮고 눈과 눈 사이가 멀어 안쪽의 피부가 흰자위를 가리게 되어 눈이 안쪽으로 몰리는 내사시처럼 보이지만 정상입니다. 성장하면서 콧등이 높아지고 이로 인해 피부 주름이 콧등으로 당겨지게 되면 정상모습이 됩니다.

눈이 몰려보이는 느낌이 있으나 불빛이 양쪽 눈동자 가운데에 맺히는 가성내사시 상태

유아내사시

생후 4-6개월이 된 유아가 심하게 한 눈이 안쪽으로 몰려 있는 경우 입니다. 치료는 늦어도 만 2세전에 수술하는 것입니다.

좌안 내사시인 상태

조절성 내사시

조절성 내사시는 심한 원시로 흐려진 물체의 상을 맑고 선명하게 보기 위하여 과도한 조절을 하게 되고 이로 인해 눈이 안쪽으로 몰리는 내사시입니다. 이런 경우 원시안경착용으로 사시가 나타나지않으므로 항상 착용해야 합니다.

원시로 인해 우안이 내사시인 조절성 내사시, 원시 안경 착용후 몰렸던 우안이 정위로 교정된 모습

간헐성 외사시

멍하니 먼 곳을 바라보거나, 졸릴 때, 피곤할 때 가끔씩 한쪽 눈이 바깥쪽으로 돌아가는 사시로 밝은 곳에 가면 한쪽 눈을 찡그리거나 비비게 됩니다. 치료는 수술이며 3-4세쯤 되었을 때 하면 되고 방치하면 양안시기능이 감소하고 고정된 외사시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평상시 정상일 때 모습, 좌안으로 주시하여 우안이 밖으로 나간 모습, 우안으로 주시하여 좌안이 밖으로 나간 모습

치료

이상두위

좋은 시력을 얻기위해 혹은 복시현상을 피하기 위해서 머리를 돌리는 경우

성인 마비성 사시

당뇨병이나 고혈압, 갑상선 기능이상 등 전신적 질환, 눈 및 머리에 외상을 입었거나 뇌질환이 있는 경우 갑자기 사시가 생겨 복시(한 물체가 두개로 보이는 것)가 생깁니다. 치료는 6개월이나 1년이 지난 후에도 계속 복시가 있게 되면 수술을 하게 됩니다.

닫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