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경로 방향 표시

따뜻한 병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종합건강검진

희망과 건강을 주는 병원

h.well국민건강보험

국가건강검진

홈 > 이용안내 > 서류발급

서류발급

Q&A

Q1. 입퇴원일, 수술일, 수술명, 상병명 및 코드 등 간단한 내용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나요?
A. 환자의 진료정보는 민감한 개인정보이므로 본인 확인이 불가능한 전화상으로는 알려 드릴 수 없습니다. 직접 내원하여 담당의사와 상담하시거나 의무기록사본 또는 제증명서(외래 진료사실확인서(상병 유),입퇴원확인서) 를 발급받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증명서 바로가기 > 의무기록사본 바로가기 >

Q2. 의무기록사본에 상병명 또는 상병코드가 기재되어 있나요?
A. 의무기록사본에는 상병명 또는 상병코드가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진단서, 외래(응급)진료사실확인서(상병“유”)나 입퇴원확인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증명서 바로가기 >
* 외래(응급)진료사실확인서(상병“유”)나 입퇴원확인서는 ‘신규발급 신청’하시면 7일 이내에 온라인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Q3. 의무기록사본이나 제증명서는 온라인 또는 팩스나 우편으로 발급이 가능한가요?
A. . 의무기록은 환자의 민감한 개인정보이므로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하여 방문하시거나, 본인 휴대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아이핀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온라인(PC, 모바일)으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 의무기록사본 신청 시 환자가 지정한 대리인은 PC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방문 수령만 가능합니다. 의무기록사본 바로가기 >

Q4. 진단서는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나요?
A. 진단서는 담당의사 상담을 통한 진료 시 발급 가능하므로 진료시간에 예약하셔서 직접 내원하셔야 합니다.
또한 ‘의료법 제17조’에 근거 본인만 발급가능하며 환자가 사망하거나, 의식이 없는 경우 해당 구비서류가 있어야 발급 가능하며,
구비서류는 ‘홈페이지→ 서류발급 → 증명서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진단서 사본을 재발급하는 경우에도 구비서류 확인이 필요하니 지참하여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진단서 수수료 20,000원, 재발급 1,000원)

Q5. 수술확인서는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나요?
A. 본원은 '수술확인서'가 따로 없습니다. 수술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수술기록지나 입퇴원확인서, 진단서로 발급받으셔야 하며, 입퇴원확인서와 진단서에는 수술명과 수술일자가 기재됩니다.

Q6. 기존에 발급 받았던 증명서를 재발급 할 수 있나요?
A. 증명서 재발급은 내용 및 발행일이 기존과 동일하게 발급되며 본관1층 13번~16번 창구, 무인발급기, 온라인(인터넷,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하며, 재발급 비용은 장당 1,000원입니다.
단, 장애인등록진단서, 장기요양의사소견서, 방문 간호지시서는 재발급이 불가한 서류입니다. * 무인발급기, 온라인 발급 가능 증명서 종류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모바일 의 경우 이메일, 팩스 전송 후 PC에서 발급(출력) 가능합니다.

Q7. 보험회사에 제출해야 할 서류로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보험회사마다 제출해야 할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먼저 가입하신 보험회사에 어떠한 서류가 필요한지 문의 하신 후 발급받으십시요.
(진료비 영수증, 세부내역서 등은 온라인으로 무료발급가능하며 병원 방문 시 보험청구 전용 무인발급기에서도 발급없이 청구가능합니다.)

Q8. 서류발급 시 필요한 구비서류 중 가족관계확인 서류가 있던데 가족관계확인 서류로는 어떤 서류가 있나요?
A.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등 관계를 확인할 수 있으면 됩니다. 단, 건강보험증은 친족관계가 입증되지 않으므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예 : 같이 살지 않는 며느리 발급 시 - 남편이름으로 발급한 가족관계증명서 : 시부모님 이름과 며느리 이름이 함께 나와 있음으로 확인됨)

Q9.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가 의무기록사본과 제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나요?
A. 환자가 미성년이라면 법정대리인이 요청하는 것이 일반적(부모 신분증+관계서류)이나, 환자의 14세 도달 여부와 관계없이 미성년자인 환자 본인의 사무처리 능력에 따라(통상 만10세 이상) 본인의 신분증(학생증, 청소년증, 여권 등)으로 본인 확인을 거쳐 발급 가능합니다.

Q10. 온라인 서류 발급 시 오류가 발생하거나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A. 온라인 발급 관리업체 고객센터인 ‘1644-5534’ 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평일 9시~6시, 점심시간 12시~13시
(단, 발급된 서류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병원으로 문의)

진료과 / 전문센터 / 클리닉

닫기

회원님의 현재 사용중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확인

 

닫기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평가 인증

  • 유효기간 : 2018.07.18 ~ 2022.07.17

    전자의무기록 시스템 제품 인증

  • 유효기간 : 2021.05.07 ~ 2024.05.06
  • 인증유형 : 유형Ⅲ

    전자의무기록 시스템 사용 인증

  • 유효기간 : 2021.12.16 ~ 2024.12.15
  • 인증유형 : 유형Ⅲ